playland

교육

학습 및 교육을 위한 컨텐츠를 다루고 있습니다.

모럴머신

AI 활용 도덕수업 – 당신이라면?

현재의 자율주행 자동차는 사실상 거의 완성형인 상태입니다. 평소 뉴스를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해외에서 자율주행 모드를 켜두고 다른 행동을 하다가 경찰에 적발되는 일이 여러 건 있었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특히 도심이 아니라 고속도로 등만 자율주행 가능 도로로 생각한다면, 이미 기술적으로는 완성이나 다름이 없는 상태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전한 의미의 자율주행 자동차는 앞으로 쉽게 나오지 못할겁니다. 앞서 말씀드린 ‘도덕적 판단’때문입니다.

AI 활용 도덕수업 – 당신이라면? 더 읽기"

환경교육

AI 활용 환경수업 – AI for ocean

오늘은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수도 있는 AI 프로그램을 가져왔습니다. AI for ocean입니다. 해양 환경 문제를 가지고 인공지능의 학습 방법 중 하나인 머신러닝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환경에 대한 의식과 인공지능에 대한 학습이 함께 이뤄질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가치를 갖는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3학년 이상의 학생들에게 권장됩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AI 활용 환경수업 – AI for ocean 더 읽기"

인공지능

인공지능시대! 초등교사로 살아남기(완결)

우리는 지난 글에서 세대와 도구의 변화, 그리고 초등교사에게 인공지능이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러분에게 마지막 질문을 던지며 시작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그 질문에 답을 고민하며 이 시리즈의 마지막 글을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급변하는 이 시대에 우리 초등교사들이 나아갈 방향은 어디일까요? 그리고 AI융합교육은 어떻게 다가오게 될까요?

인공지능시대! 초등교사로 살아남기(완결) 더 읽기"

인공지능

인공지능시대! 초등교사로 살아남기(3)

우리는 지난 글에서 인공지능이 가지고 있는 한계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그리고 그와 함께 이러한 한계점으로 인해 우리가 마주하게 될 여러가지 윤리적인 문제들과 교육적인 문제들을 살펴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공지능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초등교사들이 어떠한 관점을 가져야 할지, 그리고 교육 전문가로서 어떻게 입지를 견고히 할 수 있을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공지능시대! 초등교사로 살아남기(3) 더 읽기"

위로 스크롤